Provision > 케이스타방송보컬팩토리-케이스타커뮤니티

Provision


사이트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K-STAR방송보컬팩토리(실용음악교육,가수교육,방송,공연육성 사업자로 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온라인상에서(이하 "KSTAR"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KSTAR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1. "KSTAR" 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 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KSTAR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KSTAR"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KSTAR"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KSTAR”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KSTAR"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KSTAR"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KSTAR"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버KSTAR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KSTAR"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KSTAR"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KSTAR"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KME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KSTAR“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KSTAR"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KSTAR”에 송신하여 “KSTAR”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KSTAR"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교육부,교육지원청에 등록된 실용음악교육의 오프라인 업무를 수행합니다.
  2. "KSTAR"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오프라인 교육에 대한 안내와 모집 커뮤니티 활동 할인과 혜택을 위한 쿠폰 및 소통을 제공합니다.
  3. "KSTAR"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학생들의 녹음파일, 자세 사진 등 본인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도 동시에 진행하며 수업에 따른 과제 등은 온라인으로 작성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KSTAR"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KSTAR"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KSTAR"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KSTAR"은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가 중단될 시 포인트는 다른 가치로서 환불되지 않으며, 소멸 처리됩니다.
  5. 포인트는 "KSTAR"이 제공 혹은 기준에 맞는 사용만 가능하며, 서비스가 종료되면 어떠한 경우라도 다른 방법으로의 지급이나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KSTAR"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KSTAR"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KSTAR"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KSTAR"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타 회원에 대한 모욕이나 허위사실을 배포하는 경우
    5. 각 게시판이나 메뉴에서 정하는 기준 정책을 위반한 경우
    6. 음성인식 오토를 통해 입력된 내용을 수정하지 않고 그대로 게시한 경우
    7. 포인트가 합법적이지 않는 방법으로 취득 가능할 때 운영팀에 안내하지 않은 경우
    8. 쿠폰을 실제로 사용하지 않고 사용했다고 허위 작성한 경우 
    9. 실수로 쿠폰을 사용을 안 하고 사용했다고 하는 경우(포인트 사용에 대한 사전 확인 필수)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KSTAR"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KSTAR"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KSTAR"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KSTAR"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KSTAR"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KSTAR"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KSTAR"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KSTAR"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KSTAR"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타 회원에 대한 모욕이나 허위사실을 배포하는 경우
    6. 각 게시판이나 메뉴에서 정하는 기준 정책을 위반한 경우
    7. 음성인식 오토를 통해 입력된 내용을 수정하지 않고 그대로 게시한 경우
    8. 포인트가 합법적이지 않는 방법으로 취득 가능할 때 운영팀에 안내하지 않은 경우
    9. 쿠폰을 실제로 사용하지 않고 사용했다고 허위 작성한 경우 
    10. 실수로 쿠폰을 사용을 안 하고 사용했다고 하는 경우(포인트 사용에 대한 사전 확인 필수)
  3. "KSTAR"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KSTAR"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KSTAR"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KSTAR"은 온라인에서의 영향이 오프라인에서도 미치게 하는 중대한 상황의 경우 자체 확인 후 제명 처리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제명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KSTAR"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KSTAR"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KSTAR"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KSTAR"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3. "KSTAR"의 개별 통지는 트레이너에게 전달하여 그 사실을 안내하고 해당 트레이너는 해당 사실을 학생에게 안내하여 회원자격에 대한 상실에 대한 적절한 안내를 실시합니다.
제9조 구매신청
  1. "KSTAR"이용자는 "KSTAR"상에서 쿠폰을 이용하여 사용등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사용 시 확인해야 하는 필수 확인 사항을 숙지 하셔야 합니다.
    1. 포인트는 정상적인 과정을 통하여 취득한 사실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2. 글을 썼다 쿠폰을 구매한 후 삭제한 치명적인 행위를 하였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3. 쿠폰을 구매하지 않고 구매하였다고 신청을 하였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4. 레슨비 입금에 대해 정확히 안내받은 계좌로 입금 하였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5. 본인 실수로 잘못된 계좌로 입금한 경우 그 책임에 대한 모든 것은 본인이 져야 합니다.
  2. "KSTAR"은 실수로 구매한 쿠폰에 대한 환불 및 교환은 심사 후 판단하여 개별 안내합니다.
제10조 등록의 성립
  1. "KSTAR"은 교육법에 따른 학생의 등록 기준을 준수합니다. 단 등록 후 등록을 취소해야 하는 아래의 항목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실명 사용을 안하고 가명을 사용한 경우
    3. 생년월일을 정확히 적지 않은 경우
    4. 레슨 신청 후 무단으로 참석하지 않아 블랙리스트에 해당하는 경우
    5. 유료 레슨생의 경우 15일 입금이 많이 지연된 경우
    6. 온라인상에서의 부정적인 영향이 큰 경우
  2. "KSTAR"의 홈페이지 답변을 통한 등록도 등록으로 인정됩니다.
  3. "KSTAR"의 실명이나 개인 정보를 숨겨야 하는 특별한 경우 그 사실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등록이 가능합니다.
제11조 포인트 선물
"KSTAR"에서 취득한 포인트는 "KSTAR"에서 시행한 경우 친구나 주변 동료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1. 포인트 선물에 대한 수수료는 "KSTAR" 정하는 기준에 따른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취득한 포인트를 전달하는 경우 받는 사람도 회수 및 정지될 수 있다.
  3. 기족이나 동일 계정으로 얻어진 포인트에 대해서는 사전에 신고된 경우에만 가능하다.
  4. 쿠폰 부정 등록에 대한 포인트를 선물하는 경우 주는 계정과 받은 계정은 영구 정지된다.
제12조 등록취소 및 포인트 사용취소
  1. "KSTAR"은 등록을 취소한 학생에 대해 직접 상담하여 결정합니다.
  2. "KSTAR"은 포인트를 사용하고 쿠폰 등을 구매 후 취소를 요청한 경우 심사를 통해 결정합니다.
제13조 개인정보보호
  1. "KSTAR"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KSTAR"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KSTAR"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KSTAR"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KSTAR"이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KSTAR"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KSTAR"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KSTAR"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KSTAR"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KSTAR"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KSTAR"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4조 "KSTAR"의 의무
  1. "KSTAR"은 대한민국 교육법에 의거하여 교육법을 준수합니다.
  2. "KSTAR"은 교육부가 정한 지침에 따르며, 학생의 교육여건을 최대한 보장합니다.
  3. "KSTAR"은 정상적인 활동에 의한 포인트 오류로 인하여 소멸된 경우 보상하여야 합니다.
  4. "KSTAR"은 이용자의 고충에 대한 답변을 성실하게 임합니다.
제15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KSTAR"에 통보하고 "KSTAR"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6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KSTAR"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KSTAR"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KSTAR"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KSTAR"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KSTAR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게시판 기준을 어기는 행위
  9.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으로 얻는 행위
  10.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11. 포인트 취득을 위해 의미없는 글을 올리는 행위
  12. 포인트 취득을 위해 매크로 등 자동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
  13. 불법 게시물을 올리는 행위
제17조 분쟁해결
  1. "KSTAR"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처리기구를 트레이너 상담으로 운영합니다.
  2. "KSTAR"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KSTAR"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 구제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트레이너가 적절한 방법으로 상담하여 조정을 하고 처리를 완료해야 합니다.
제18조 환불 정책
  1. 교습비등 환불
    - 교습비등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 : 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수강 또는 학습장소 사용을 포기한 경우
    - 교습개시 이전에는 납부한 교습비등 등의 전액, 교습개시 이후에는 징수기간에 따라 1개월 이내와 1개월 초과로 구분하여 1개월 이내는 교습시간 잔여기간에 따라 반환하고, 1개월 초과 징수는 당해월은 1개월 이내의 교습비등와 나머지 월의 교습비등를 합산한 금액
    • 예)교습비등 징수기간이 1월 이내인 경우
      - 총 교습시간의 1/3경과 전에는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의 2/3해당액
      - 총 교습시간의 1/2경과 전에는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의 1/2해당액
      - 총 교습시간의 1/2경과 후에는 반환하지 않음
    • 교습비등 징수기간이 1월을 초과하는 경우
      - 반환사유가 발생한 당해월의 반환 대상 교습비등
      (교습비등 징수기간이 1월 이내인 경우에 따라 산출된 교습비등)와 나머지 월의 교습비등 전액을 합산한 금액
  2. 나. 교습비등 징수 및 운영 관련 유의사항

    • 3개월 이상 교습비등의 일시 징수
      • - 교습비등는 1개월 단위로 징수하는 것이 원칙이나 3개월 이상 과정이 소요되는 과목에 대하여 부득이하게 일시 징수를 할 경우에는 별도의 서면 계약서를 작성하여 교부하고, 원본은 자체 보관 하여 차후 교습비등 환불과 관련한 쟁의를 미연에 방지하시기 바람.
      • - 금융기관을 통한 수납 권장 : 신용카드, 지로, 계좌입금 등
      • - 현금수납 시 영수증 교부 또는 현금영수증 발급
제19조 동일계정 정책
  1. "KSTAR"은 1인 다 계정도 지원을 하지만, 포인트 연동은 5만 포인트부터 가능하며, 포인트의 50%만 지급된다.
  2. "KSTAR"은 연동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을 30일로 지정한다.
부  칙 시행일 등
  1. 이 약관은 2009년 3월 2일(신규2018년 6월10일)부터 시행합니다.
  2. 이 약관은 전자상거래(인터넷사이버몰) 표준약관 제10023호(2014. 9. 19. 개정)를 준수합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